안녕하세요! Young 입니다.
오늘 가져온 제품은 DJI AIR 3 입니다. 매빅 시리즈부터 계보를 같이한 DJI의 대표적인 라인업이죠 :)
구입한 제품은 DJI RC2 컨트롤러와 추가 배터리, 가방 등이 포함된 플라이 모어 콤보입니다.
SPEC (DJI 홈페이지)
이륙무게: 720g
최대 비행시간: 46분
최대 호버링시간: 42분
광각 카메라: 1/1.3" 48MP f/1.7
망원 카메라: 1/1.3" 48MP f/2.8
동영상: 최대 4K 100fps (세로모드시 2.7K 60fps만 지원)
개봉씰은 애플 제품처럼 옆으로 찢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처음 가방을 꺼내면 이렇게 가방이 통으로 나옵니다.
이 안에 구성품이 있는것 같아요! 전작인 DJI AIR 2 대비 가방이 좀 커지고 지퍼가 아닌 걸쇠? 방식으로 가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DJI RC2 와 인텔리전트 배터리 두개 (한대는 본체에, 총 세개) 와 충전기, 드론 본품, 여분을 포함한 날개, 설명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본품의 날개는 직접 조립하면 되며, 짐벌이 고정되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플라스틱 짐벌 고정 부품은 미사용시 짐벌을 고정할때 필요하니 버리면 안됩니다!
고정폼에 물려있는 카메라입니다. 이번 DJI AIR 3 는 1x 와 3x 망원 카메라까지 두개의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기는 PD 3.0, 65W 충전기에 물리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측정해보니 100W 까지 출력을 내는 급속 충전기입니다. DJI AIR 2와 비교했을때 달라진건 배터리가 아래위로 꽂아서 충전독에 물리는 방식으로 바꼈습니다. 좀 더 편리해진것 같아요!
DJI RC2 컨트롤러 입니다. 안드로이드 AOSP 기반으로 추정되며 한국어가 지원됩니다.
부팅되면 기본적으로 DJI Fly 앱이 자동 구동되며 와이파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촬영시 휴대폰의 핫스팟을 켜놓고 컨트롤러와 네트워크를 연결시켜줘야 합니다.
날개 조립 완료 후 펼쳤을때 모습니다. 전작 AIR 2 와는 큰차이는 없어보이지만 배터리팩이 꽂아넣는 방식으로 바뀌고 앞의 카메라 센서가 광각으로 대체되며 두개가 줄었습니다.
오늘 촬영해볼 함덕해수욕장입니다 :) 사전에 드론원스톱 민원서비스 를 통해 촬영가능 여부를 확인 후 날렸습니다.
잘 나네요
기본값은 4K 60fps로 되어있으며 이 셋팅 그대로 촬영을 진행해봤습니다.
앞으로 항공 촬영도 종종하면서 제주도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갈 것 같습니다.
개봉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리뷰 > 전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봉기] 100만원대 이하의 이런 가성비가? 삼성 갤럭시 북4 (NT750XGR-A51AG) 개봉기 (0) | 2024.04.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