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하는 사진작가들
액자/추억

[린고필름/달력] 2024년 내가 찍은 사진으로 달력 제작 내 돈 내산 오프린트미 제작 과정 1

by 린고필름 2023. 11. 23.

안녕하세요. 린고필름 & 린고스냅에 린고입니다.

작년도에 내 사진으로 달력을 제작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가 귀차니즘이 정말 많이 심해져서 안 하고 올해 드디어 마음먹고 시작했습니다.

겸사겸사 소량 제작해서 판매도 해보자!라는 생각을 하고 시작했죠,

제가 여기저기 발품 팔아서 알아본 것 중에서 하나가 퍼블ㄹㄱ , 오프린트미 등등 주변 인쇄물 회사까지 돌아서 5군데 업체에서 가격비교를 하고 후기 비교 등등해서

가장 가격 면이 괜찮았던 오프린트미에서 하게 되었어요,

특히 제가 소량 제작이다 보니.. 대량 제작을 중점으로 많이 하던 주변 인쇄회사에서는 ㅠㅠ 안 받아 주더라고요.. 어쩔 수 없죠,

우선 네이버에 검색 후에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 후

캘린더 란에서 만들었어요,

두 가지 선택란이 있었는데, 작업을 해야 하고 저는 다이어리를 안 쓰고 달력에 표시하다 보니 조금 넉넉한 L 사이즈로 선택했어요.

용지도 프리미엄과 스탠다드가 종이 크기 및 가격도 2배 이상 차이가 나길래..

고민고민하다가 스탠다드로 했습니다 고급도 좋아 보였지만, 최대한 어느 정도의 작업비와 주변 제 달력을 기다려주는 지인들의 자금을 생각해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했어요. 만약 ㅠㅠ 프리미엄으로 했으면 ..

지금 달력 가격 2배 해도 재료값도 못했을 것 같은..ㅠㅜㅠ 흑흑

 

 

 

저 같은 경우에는 직접 디자인하기 눌러가지고 했어요.

처음이고 아직 디자인까지 하기에는

포토샵 다루는 게 디자인할 정도는 아니고 처음인지라

약간의 도움을 받아 작업했습니다.

 

작업은 의외로 정말 쉬웠습니다. 그저 하나하나 노가다고 배열 및 이것저것 세세하게 해야 하다 보니 생각 외로 쉽지만 힘들었습니다.

 

 

사진에서 편집할 사진들을 하나하나 가져와서

원하는 자리에 배열하고

텍스트란을 클릭해 원하는 위치로 텍스트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템플릿 란에서 도움을 받아 원하는 기본 틀을 선택하고

일정 부분만 삭제 후 수정해서 사용했습니다.

 
 

다른 것도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기본 선택 후 삭제할 건 삭제하고 원하는 곳에 사진 및 편집을 하면 돼요,

 

 

 

이 짓을 2일 내내 하고 배열하고 하다 보니 짠 제 인생 제가 그동안 찍은 사진으로 달력을 만들었어요.

 

 

겸사겸사 엽서랑 스티커까지 만들었답니다.

 

달력에 못 넣은 사진들 몇 장으로 만든 것과 가장 좋아하는 사진 몇 장으로

4계절을 생각하며 만들었어요.

 

 

 

 

 

이렇게 해서

2024년 달력 L 사이즈 1권, 스티커 1매, 엽서 2장 랜덤으로 해서

배송비 포함 단돈 2만 원에 ㅠㅠㅠ

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진짜 딱 배송 시 + 재료비 하면 권당 저거 가격 살짝 아래로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기쁘다..

제 사진으로 만들어진 달력과 굿즈들이 여기저기 퍼져서

많은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에헴..

얼렁 배송 왔으면 좋겠다..

겸사겸사 올리는

https://forms.gle/2tTfTiPavdiUbs9d6

 

달력 관심 있으시면 꼭..

소량 제작에 20권 한정 인..ㅎㅎ..

지금 반 이상은 팔려서 몇 권 안 남았지만..

내년에는 꼭 대량으로 하고 싶어요,

잘 준비해서 내년에는 텀블벅에서 달력, 패블릿, 다이어리 등등으로

한국의 사계절 한국의 아름다운 12달의 장소를 사진으로 찍어서

만들고 싶어요 ㅎㅎ.

다음에는 물건 받고 검수 및 배송과 결과 후기를..

다음 굿즈는 1년뒤 텀블벅에서 뵈요.

블로그의 사진과 저작물을 무단으로 복제, 수정, 재배포 할 수 없으며,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린도 필름에게 있습니다.

​사진 문의는 사진 아래 링크를 타고 와주세요.